주요 메뉴 바로가기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MYCHEF(www.mychef.kr)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마이셰프(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시점에 최소한의 수집하며, 수집된 정보는 사전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는 내에서 사용됩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회원의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통지, 민원처리 등 회원관리에 필요한 사항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 정산
  1. 마케팅 및 광고
웹 페이지 접속빈도 파악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사는 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법률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 조치를 이행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1. 회원 직영 사이트
[필수항목]
성명, 주소,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선택항목]
일반전화번호, 추천인 아이디
  1. 네이버 계정을 이용한 회원가입
[필수항목]
네이버 이용자 고유 식별자, 성명, 이메일
[선택항목]
성별, 생일, 연령대 프로필사진, 별명
  1. 카카오 계정을 이용한 회원가입
[필수항목]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성별, 연계정보(CI),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출생 연도, 플러스친구 추가 상태 및 내역, 생일
[선택항목]
카카오계정(이메일), 연령대
  1.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한 회원가입
[필수항목]
이용자 고유 식별자, 성명, 이메일, 연계정보(CI)
[선택항목]
성별, 연령대
  1. 애플 계정을 이용한 회원가입
[필수항목]
이용자 고유 식별자, 성명, 이메일, 연계정보(CI)
[선택항목]
성별, 연령대

  • 네이버/카카오/페이스북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는 회원가입 단계에만 이용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당사는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1. 물품 배송
[필수항목]
주문자의 성명, 받으실 분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항목]
전화번호
  1. 물품 회수
[필수항목]
회수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
  1. 대금 결제
[필수항목]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에스크로 결제 정보, 상품권정보
  1.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필수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Cookie),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선택항목]
고객만족도 설문조사에 의한 항목별 응답기록
  1. 환불처리 및 카드결제 취소처리
[필수항목]
예금주명, 환불계좌, 신용카드 정보
  1. 1:1 문의
[선택항목]
이메일, 휴대전화, 문의내용, 첨부파일

  1. 제휴/입점문의
[필수항목]
회사명, 담당자명, 담당자 이메일, 연락처, 문의내용
[선택항목]
첨부파일
  1. 단체구매 신청
[필수항목]
신청자 성명, 주소,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선택항목]
회사명
  1. 상품권 구매정보
[필수항목]
성명, 주소, 휴대전화, 이메일
[선택항목]
일반전화
  1. 모바일 기기 정보
[필수항목]
단말기 명, OS, 기기 식별정보
[선택항목]
브라우저 정보, 광고 식별자
  1. 비회원 주문결제
  1. 물품 배송에 관한 정보
[필수 항목]
배송의뢰인 및 수령인의 성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
[선택 항목]
전화번호
  1. 대금 결제에 관한 정보
[필수 항목]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에스크로 결제 정보, 상품권정보
  1.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필수 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1. 임직원 몰
  1. 임직원 검증 정보
[필수 항목]
부서, 직책, 사원번호, 이메일
  1.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필수 항목]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 수집 방법 : 사이트, 어플리케이션, 이메일, 서면양식, 팩스, 고객센터 전화와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의거 약관에 명시한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 수집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 회원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정보는 90일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보유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합니다.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보관합니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1.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제29조에 따라 비휴면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휴면계정으로 전환)하여 저장 및 관리됩니다.
    •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기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를 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ㆍ제공하지 않습니다.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보관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간 보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간 보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간 보유


제4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및 제2조에서 고지한 목적 및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각 호와 같이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현행법령상 개인정보 제공 근거규정이 있는 경우
  3.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
  4.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을 경우
  5. 거소불명 등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6.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제3자에게 제공한 때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이용목적, 이용방법 등에 일정한 제한을 가하거나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요청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안내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업무 내용 위탁업체
결제 대행 토스페이먼트,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다날
물품배송 또는 발송 CJ대한통운, 롯데택배
데이터 보관 등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및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보관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수집·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의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해진 기간이 종료되었을 때,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이용자 각자가 동의한 목적을 초과하거나 법률에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1.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 또는 당해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음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경우 대리인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이용자 또는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 조회 또는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다만,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고, 이 경우 이용자의 대리인은 회사에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 유관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1.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ㆍ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1.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1.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1.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수집일로부터 90일 후 파기
  1. 회사는 이용자가 행태정보 수집에 동의를 한 경우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ㆍ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 google, meta(facebook, Instagram), naver, kakao, 모비온, TG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 수집ㆍ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 보유ㆍ이용기간 : 90일
  1.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ㆍ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ㆍ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 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ㆍ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1. 아이폰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ㆍ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1.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1.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1. 정부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이커머스그룹
담당자 : 안준식
연락처 : 1668-3980, sale@mychef.kr, 031-731-6893

제 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담당부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고객서비스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68-3980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 안준식 / 전화번호 : 1668-3980 / 이메일 : sale@mychef.kr
  •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
성명 : 윤아람 / 전화번호 : 1668-3980 / 이메일 : yar@mychef.kr

제 12조.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창철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go.kr / 182)

제 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5월 8일에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4월 20일
- 시행일자 : 2023년 5월 8일